Etc.

블루호스트(Bluehost) Global No.1 웹호스팅 서비스

지기(ZIGI) 2019. 11. 18. 22:35
Today Keys :   bluehost, 블루호스트, 호스팅, hosting, 워드프레스, wordpress, 홈페이지, 웹호스팅, vps
  
개인 블로그(혹은 홈페이지)를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요즘 대세인 AWS나 Azure와 같은 클라우드(cloud)를 이용 할 수도 있지만, 기술적으로 알아야 할 것 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많이 사용하는 것이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히 클릭만으로 시작해서도 워드프레스 같은 것을 이용해서 손쉽게 블로그 구성이 가능합니다. 
 
 
 
 
호스팅 서비스를 하는 곳은 국내에는 가비아나 카페24, 글로벌하게는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등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중에 세계 최대의 호스팅 업체는 블루호스트를 가입부터, 간단히 워드프레스 만드는 법까지 알아 보겠습니다.
블루호스트를 선택한 이유는 글로벌하게 대규모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안정성은 물론 1년간 무료 도메인 서비스와 심지어 무료 SSL 인증서를 제공는 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블루호스트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블루호스트에 초기 화면에 접속합니다. 
나만의 서버를 바로 만드는 호스팅과,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바로 블로그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호스팅의 경우에는 하나의 서버를 임대 받아서,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직접 운용 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에 워드프레스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데, 이러한 작업을 손쉽게 해주는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드는 걸 하고 싶은 데, 서버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잘 모른다면 바로 웹사이드 빌더 메뉴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호스팅 서비스 종류를 살펴봅니다..

더보기
좌측 상단의 'hosting' 메뉴를 보면
shared hosting, VPS Hosting, Dedicated Hosting 이 있습니다.
 
 
 
먼저 Dedicated Hosting은 독립적인 물리 서버를 제공받는 서비스 입니다.
당연히 독립적인 자원을 받기 때문에 비용이 매우 매우 비쌉니다.  또한 서버에 대한 운영 역량이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물리 자원을 그대로 받기 때문에 매우 유연하게 인프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VPS(Virtual Private Server) Hosting은 물리적인 가상 서버 내에서 가상의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각 독립적인 공간에 대한 리소스를 분리해서 타 서비스와의 영향도를 최소화 하면서 Dedicated Hosting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이 가능합니다.
 
 
 
Shared Hosting은 공유 자원에서 웹 호스팅을 제공합니다.
타 서비스에 대해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 그러한 영향을 받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가격은 당연히 다른 서비스이 비해서 엄청나게 합리적으로 제공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수준에서는 Shared Hosting만으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 이제 3가지 서비스를 알아보았으면, 
첫 화면에서 'Get Started' 를 클릭해서 블루호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먼저 요금제를 살펴보면,  베이직(Basic), 플러스(Plus) , 초이스 플러스(Choice) Plus, 프로(Pro)가 있습니다.
각 서비스 에서 제공되는 범위가 다른 데, 일반 개인 블로그 1개를 운영할 때에는 베이직(Baisc)만으로도 가능 하지만,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데이터를 좀 더 많이 쓰고 싶거나, 좀 더 여러 도메인을 포함하고 싶다면, 초이스 플러스(Choise Plus)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올리려는 50GB 이상의 데이터를 올려야 하는 경우라면, 플러스(Plus) 이상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요금제를 선택하고 나면, 적용할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도메인을 해도 되고, 기존 도메인을 사용해도 됩니다.
여기에서는 " I'll create my domain later"를 선택해서 도메인을 선택하지 않고 먼저 넘어갑니다.
도메인은 나중에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계정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국가, 주소, 우편번호, 메일 등을 작성합니다.
 
 
한 가지 유의 할 점새로운 우편번호 체계가 5자리인데, 블루호스트에서는 5자리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6자리로 기입해야 합니다.   그냥 5자리 번호 뒤에 아무 숫자나 넣어서 6자리로 맞춰도 상관 없습니다
 
 
 
다음은 금액에 대한 약정 기간입니다.   최소 1년, 2년 , 3년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지속적으로 사용하려면 3년으로 하는 것이 좋지만, 1년을 먼저 사용해보고 이후에 3년으로 늘려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 설정 패키지가 있으나,  선택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다음은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카드 번호와 뒷면의 CVV 코드, 유효기간을 입력합니다.
 
 
 
 
 
카드 정보까지 기입 후, 결제를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Create Account' 를 클릭해서 계정을 생성합니다.
 
 
 
 
 
처음에 도메인을 별도로 기입하지 않아서 기본으로 랜덤하게 생성된 도메인을 할당 받습니다.
만약 처음에 도메인 정보를 새로 샀거나, 기존꺼를 입력했던 해당 도메인을 사용하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계정 생성을 완료합니다.
 
 
  
 
 
이제 해당 도메인과 비밀번호로 hosting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제 워드프레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site 이름 등을 기입합니다.
 
 
 
 
기타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데,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 없습니다.
 
 
 
이제 블루호스트에서 제공되는 테마를 선택합니다.
 
 
테마까지 선택하고 나면, 바로 워드프레스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접속해 보면, 초기 워드프레스 설정이 뜨면서, Admin Login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Admin Login 후에 워드프레스 세팅을 해서 개인 블로그를 완성하면 됩니다.
 
 
 
워드 프레스에 대한 설정은 이 포스팅에서 별도로 다루지 않습니다.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렇게 불과 몇 분만에 클릭 몇 번만으로도 훌륭한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블루호스트로 접속해서 본인만의 홈페이지를 손쉽게 꾸미거나, 본인만의 서버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