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ud/OCI

Oracle Cloud - Fast Connect Part 1

 

Today Keys :  OCI , cloud, oracle , infrastructure, fastconnect , 전용선, connection, circuit, private, provider  


이번 포스팅은 Oracle Cloud의 전용선 서비스인 Fast Connect 중에서 'Oracle Provider' 방식 연동 예제입니다. 

Fast Connect에 대한 기본 포스팅은 추후에 별도로 할 예정입니다.


 

FastConnect 메뉴에서 'Create FastConnect'를 선택합니다.

 

      FastConnect 연결 방식 중에서 'Use Oracle Provider'를 선택합니다.    

 

        Oracle Provider를 선택하게 되면, 현재 리전에서 지원되는 Provider를 고르게 되는 데

서울 리전에서 Fast Connect를 지원하는 Provier는 KINX와 PCCW가 있습니다.  

 

        이제 실제 Connection을 생성합니다.  

Connection 이름과 Compartment를 설정합니다.

Virtual Circuit는 Private과 Public 이 있는 데,

이 예제에서는 VCN 연동이기 때문에 Private Virtual Circuit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Connection을 연결하기 위한 Dynamic Routing Gateway를 선택하고

Connection의 Bandwidth(1G/10G)을 고르고

BGP 연결을 위한 IP 정보와 Customer ASN을 설정합니다.

Oracle Cloud의 ASN은 31898 값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로 설정하지 않습니다.

기타 BGP 연동 키 값이나 Tag가 필요한 경우에 설정하고 Connection 생성을 합니다.

 

        생성된 Connection(Virtual Circuit)을 선택해서 보면,

현재 상태 값을 볼 수 있습니다.

Provider쪽 작업은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Pedning Provider로 상태 값이 나오고

BGP도 아직은 Down 상태입니다.

Virtual Circuit 정보 중에서 왼쪽 하단의 OCID 라는 값이 있는 데,

이 값을 Provider에게 전달하며, Provider에서 해당 Virtual Circuit 설정을 진행합니다.

 

 

 

        Circuit에서 BGP 정보 탭을 선택하면, BGP를 맺기 위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얘기한 것처럼 Oracle은 Private Virtual Circuit인 경우에도

 31898이라는 Oracle ASN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Virtual Circuit 값은 Edit 버튼을 통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Virtual Circuit에 대한 상태가 'Pending Provider' 이었다가, Provider에서 작업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Lifecycle State 가, 'Provisioned'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후 On-Premise쪽에서 BGP 설정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BGP State도 'Up'으로 되면서 연동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