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

(5)
AWS - ECS Fargate 예제 Today Keys : ECS , Fargate , container , aws , awsvpc , 파게이트 , 컨테이너 , cloud , 클라우드 이번 포스팅은 AWS에서 ECS에서 Fargate로 간단한 웹 페이지를 띄우는 예제입니다. 먼저 Fargate를 앞단에서 사용 할 ELB를 생성합니다. ALB와 NLB 모두 사용 가능하며, 예제에서는 ALB를 생성해둡니다. ALB의 Targer Group입니다. ALB 설정 값입니다. 이제 Task Definitions(작업 정의)를 시작합니다. Fargate로 생성할 예정이기 때문에 Fargate를 선택합니다. 작업 정의 이름을 'ZIGI-Task-Def'로 지정했습니다. 다른 AWS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Task Role를 지정하지는 않습..
Azure Network - NAT Gateway Part 1 Today Keys : NAT , Gateway , 게이트웨이 , managed , network , pat , napt , azure , cloud, 클라우드 , 매니지드 이번 포스팅은 Azure에서 Managed 서비스로 지원되는 NAT Gateway에 대한 예제입니다. NAT Gateway에 대해서는 추가 포스팅으로 좀 더 다뤄볼 예정이며, 이번에는 NAT Gateway를 만들고 테스트 정도만 해봅니다.아직은 Preview 상태이며, 지원되는 리전도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머지않은 시일 내에 GA 되기를 바래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게 될 구성도 입니다.VNet 내에 2개의 서브넷이 있으며, 1개의 서브넷은 기존과 동일하게 공인 IP를 직접 할당받도록 구성하고나머지 1개의 서브넷은 Azure Net..
Hybrid Cloud / Multi Account - DNS Today Keys : route53 , resolver , dns , hybrid , cloud , multi , account , domain , 리졸버 , 도메인 , 하이브리드 , 클라우드 이번 포스팅은 AWS에서 Hybrid와 Multi Account 운영 시에 필요할 수 있는 상호 간의 도메인 질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Route53 Resolver을 이용하면, Hybrid와 Multi Account 운영 시의 도메인 질의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ybrid와 Multi Account 간의 DNS 질의 Route53 Resolver를 통한 Hybrid 질의 지원 ▪ AWS와 On-Premise 서비스가 AWS DNS, On-Premise DNS에 등록된 도메인에 대해 질의가 필요할 ..
[발표자료]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운영 전략 KINX에서 주관한 Cloud Expert Network Day에서 진행한 세션 발표 자료입니다. 세션 시간이 길지 않아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모두 담지는 못했지만.. 다른 세션에서 다룰 기회가 있겠지요 .^^https://www.slideshare.net/ssuserc08d76/cend2020-zigi
AWS - API Gateway 기반 VPC Link Today Keys : API , gateway , vpc , link , 게이트웨이 , nlb , aws , 링크 , 연결 , 가용 이번 포스팅은 AWS API Gateway에서 VPC 내부의 서비스를 호출하기 위해서 사용 할 수 있는 VPC Link에 대한 예제 포스팅입니다. 사실 VPC Link를 이용하면, NLB에 대한 Target 지정에 따라 인터넷에 노출된 API Gateway를 이용해서 VPC 내부의 서비스 뿐만 아니라, On-Premise 서비스도 호출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다루게 될 VPC Link 예제에 대한 구성입니다. VPC 내에 ec2 2대로 각각 SVR#1, 2를 구성하고 각각의 웹서버를 띄웁니다. NLB에서는 각 서버에 대해서 80, 8080으로 리스너를 만들고 이렇게..